한국교육진흥원 부설 한국교육진흥연구소는 교육과학기술부 인증 연구소 입니다. 본 기관의 다중지능검사는 다중지능의 프로파일 및 강점지능, 약점지능의 파악에만 그치지 않고, 3차원 분석, 하위영역 분석이 제공되어 보다 정밀한 검사 결과를 제공합니다. 검사 보고서에는 다중지능관련 자료들을 부록으로 첨부하고 있으며, 각 지능영역과 관련된 신경체계 및 강점 지능을 바탕으로 한 직업정보, 다중지능의 개발 방법 등 신뢰성 있는 자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진로에 대한 고민을 할 때,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 바로 개인의 적성 입니다. 적성의 사전적 의미는 “어떤 일에 알맞은 성질이나 능력 또는 그와 같은 소질이나 성격” 입니다. 이러한 적성의 구성개념은 개인의 능력, 성격, 흥미 라는 핵심요소로 집약해볼 수 있으며, 이러한 요소들을 측정하기 위해서 본 기관에서는 각 영역에 대한 대표적인 검사로, 다중지능검사, MBTI 성격유형검사, STRONG 진로탐색/직업흥미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물론입니다. 개인적으로 나의 성향을 아는 것은 상당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. 객관적인 검사 결과를 통해서 자신의 능력, 성격, 흥미를 파악하고 나면, 직업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혹은 직업적 성취를 높이기 위해서 무엇을 핵심적으로 고려해야 할지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됩니다. 많은 검사 및 상담 사례 중에서, 성인 분들의 경우 적성에 대한 고려 없이 직업을 선택한 후 새로운 자신의 진로를 늦게 나마 찾고자 하시는 분들이 검사 및 상담 후 만족스러움을 보고하시는 케이스가 많았습니다.
일반적으로 자녀의 문제, 혹은 자신의 문제로 검사를 받으러 오셨다가 부모님들께서도 검사를 받고 싶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. 특히 자녀 및 배우자와의 성격적인 갈등 때문에 부수적으로 상담을 원하시다가 검사를 받으시는 경우입니다. 검사를 통해 갈등의 원인이나 자신 및 상대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자연스럽게 갈등이 해소되는 경우도 있고, 어떤 방식으로 갈등의 요소를 줄일 수 있는지 파악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 많은 사례들 중에서 자녀와의 갈등을 우선적으로 호소하지만, 실제로 그러한 문제의 이면에는 부부간의 갈등이 자녀에 대한 태도에도 영향을 미친 경우가 많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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